안녕하세요, 드림캐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정동원 드라마(구필수는 없다)입니다. 트로트 가수 정동원의 첫 배우 데뷔작 '구필수는 없다'가 지난 5월 4일 수요일 ENS 채널에서 첫 방송을 하였습니다. 첫 화 감상평은 대체로 연기가 생각보다 준수하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장르는 휴먼 코미디이며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영되고 있습니다. 총 16부작으로 구성된 드라마로 어떤 줄거리이며 등장인물은 누기인지 아래 본문에서 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줄거리
'구필수는 없다'는가족은 있지만 살 집이 없는 40대 가장이자 치킨 가게 사장인구필수(곽도원 분)와 아이템은 있지만 창업할 돈이 없는 20대 청년 사업가 정석(윤두준) 간의 티격태격 브로맨스 이야기를 선보이는 생활밀착 드라마입니다. 서로 다른 세대와 처지 속에서 두 인물이 처음에는 서로를 못마땅하게 여기고 반목하다가 점차 마음을 열고 깊은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 따뜻한 우정 이야기를 그린다고 합니다.
2. 등장인물
이번 드라마의 주요 등장인물은 총 5명입니다. 구필수, 정석, 남성미, 구준표(정동원), 천만금입니다. 주인공 구필수를 비롯하여 나머지 4명의 등장인물을 아래에서 간략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1. 구필수
곽도원 님이 맡은 역할로, 왕년에 택견 신인왕을 수상한 특이한 이력이 있습니다. 젊은 시절 '불꽃남자'로 불릴 만큼 열혈 청년이었지만 40대를 넘어서면서 동네 치킨집을 운영하며 생계에 전전긍긍하는 캐릭터입니다. 복싱 신인왕부터 1등 영업사원, 속옷 대리점 사장님까지 지나고 신용 불량자도 되었다가 현재는 치킨집 사장이 된 다이내믹 인생의 주인공입니다. 그러나 아내 성미와 아들 준표를 위해서 무엇이든 하는 가정적인 남편, 아버지이기도 합니다.
2.2. 정석
아이돌 그룹 하이라이트의 윤두진 님이 맡은 역할로, 지방에서 독학으로 서울 최고 대학을 수석 입학한 천재입니다. 대한민국 흙수저로 태어났지만 성공에 대한 열망이 강하며 그 성공의 유일한 길은 스타트업뿐이라 믿고 있습니다. 어머니와 사랑하는 여자를 행복하게 해 주기 위해 늘 성공을 갈망하며 한국의 마크 저커버그를 꿈꾸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음처럼 풀리지 않는 인생사에 우연히 구필수를 만나 서로의 힘듦을 보듬어주며 한층 더 성장하게 됩니다.
2.3. 남성미
한고은 님이 맡은 역할로, 구필수의 아내입니다. 현재는 백화점 명품 매장에서 판매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빼어난 미모와 지성으로 과거 엘리트 코스를 밟았지만 구필수와 운명처럼 만나면서 인생이 180도 바뀌게 된 캐릭터입니다. 현재는 생활력이 만렙이 되어버린 아내이자 준표의 어머니로 살고 있습니다.
2.4. 구준표
가수 정동원 님이 맡은 역할로, 구필수의 아들이자 전형적인 중2병을 앓고 있는 철부지 학생으로 나옵니다.
2.5. 천만금
박원숙 님이 맡은 역할로, 돈 앞에 피도 눈물도 없이 냉혹한 사채업자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한없이 온화하고 선한 할머니지만 그 뒤에는 어두운 모습들이 가득한 미스테리한 캐릭터입니다.
3. 방송채널
메인 채널인 ENA 외에 ENA DRAMA, ENA PLAY, ENA STORY, ONCE, skyUHD 채널에서도 재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사이트로는 올레 TV(olleh tv), 시즌(seezn), 넷플릭스(netflix) 등이 있으며 넷플릭스는 오는 5월 11일 수요일부터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맺는말
이렇게 오늘은 정동원 드라마(구필수는 없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제 막 첫 방송을 했고 평이 좋은 만큼 앞으로의 전개도 흥미진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정동원 님의 데뷔작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연기 논란도 없이 준수하게 소화해내고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앞으로 많은 역할을 통해 촉망받는 배우로 거듭나기를 기원해봅니다. 지금까지 드림캐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