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catch

반응형

여는말

안녕하세요, 드림캐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카카오톡 키워드 탐색 방법입니다. 애드센스를 달고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선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포스팅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때 많이 찾으시는 것이 바로 '키워드'일 것입니다. 사람들이 늘 언급하는 이 키워드란 게 도대체 무엇이고,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한 초보 블로거분들 많이 계실 것입니다. 여러 블로그나 유튜브, 또 전자책 등에서 키워드를 탐색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 그중 대표적인 것이 '블랙키위'라는 사이트일 것입니다. '블랙키위'도 매우 유용한 키워드 탐색 플랫폼이지만, 오늘 포스팅은 우리에게 친숙하고 흔하게 이용하는, 바로 카카오톡에서 아주 간편하게 현재의 키워드를 탐색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본문에서 그 간편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 어플 실행

카카오톡

  첫 번째 단계는 가장 간단한 단계,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2. 뷰 탭 터치

카카오톡뷰탭터치

  두 번째 단계는 카카오톡 메인 화면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하단 메뉴 가운데에 있는 '' 탭을 터치해주는 것입니다.

 

3. 검색 아이콘 터치

  세 번째 단계는 뷰 탭 화면에서 상단 우측에 위치한 검색 아이콘을 터치해주는 것입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검색 아이콘을 터치 후 검색창이 활성화되었을 때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바로 스크롤을 내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로 무엇을 검색하는 게 아니라 말 그대로 검색 아이콘을 터치만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키워드

 

 

4. 키워드 확인

  마지막 네 번째 단계입니다. 검색 아이콘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창 아래에 여러 가지 정보가 나옵니다. 이 중에서 '키워드'라고 쓰인 제목들을 유심히 봅니다. '뷰 추천 키워드', '오픈채팅 추천 키워드' 등이 있습니다. 

카카오톡키워드2

  아래로 조금만 스크롤하시면 '채널 추천 키워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들이 모두 저희와 같은 블로거들에게 귀중한 자산이 될 수 있는 키워드들입니다. 현재 이 순간,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고 있는 키워드들을 랜덤하게 나타내 주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뒤로 가기를 한 다음 다시 검색 아이콘을 터치하면 새로운 키워드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부 키워드는 중복돼서 나타날 수 있으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5. 블로그 포스팅

  이제 위에서 탐색한 키워드들 가운데 내가 자신 있는 분야거나, 평소 관심 있던 분야였던 키워드를 추출하여 이에 대한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맺는말

이렇게 오늘은 카카오톡 키워드 탐색 초간단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 외에도 키워드를 탐색할 수 있는 방법들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각 방법마다 들이는 시간, 시간 대비 결과물, 방문자 수 증가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모든 방법을 아우르고 숙달하기에 복잡하고 부담되신다면, 첫 발걸음으로 카카오톡을 활용한 키워드 추출방법을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많은 이들이 원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아주 간단하게 캐치하여 양질의 글, 풍성한 글 작성해주시기를 바라고 응원하겠습니다. 모든 블로거 분들 파이팅입니다. 지금까지 드림캐치였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