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catch

반응형
     

여 는 말

안녕하세요, 드림캐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4세대 카니발 7인승입니다. 4세대 카니발 7인승은 넓은 실내 공간으로 차박(차+숙박)이나 차크닉(차+피크닉)에 더할 나위 없는 차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가족단위로 이용하는 경우 튼튼한 차체부드럽고 안정적인 드라이빙, 넓은 실내 공간미디어 기기 등으로 아이들에게 지루함이 아닌 행복감을 선사하는 승차를 선사합니다.

 

처음 출시된 지가 2년이 되어 가지만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4세대 카니발 7인승 차의 개요와 외내관, 주행성능과 가격 등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박이나 차크닉, 캠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알아두기 좋은 내용 위주로 담아보았으니 편안하고 즐겁게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울러 마지막에는 카니발 전용 아이템 1가지도 추천드리오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1. 개요

카니발

엔진 형식은 스마트스티림 G3.5이며 연료는 휘발유입니다. 배기량은 3,470cc에 최고 출력은 294마력, 최대 토크는 36.2kgf·m이며 굴림 방식은 FF, 변속기는 자동 8단으로 모두 매우 높은 수치를 자랑합니다. 다이내믹하면서도 부드러운 드라이브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다만 복합연비는 8.7㎞/ℓ로 고유가인 요즘 다소 부담이 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15초가량 자율주행이 가능한 주행보조(ADAS) 시스템, 고속도로 주행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유지보조 등이 별도 비용 없이 탑재돼 있습니다.

 

2. 외관

외관은 '무한한 공관 활용성' 콘셉트로 제작되어 한층 커졌습니다. 규격은 전장 5,155mm, 전폭 1,995mm, 전고 1,775m, 축거 3,090mm이며 기존 모델 대비 약 10 ~ 40mm가 늘어났습니다. 참고로 여기서 전장은 차의 전체 길이, 전폭은 정면에서 차를 볼 때 사이드미러를 뺀 차폭을 가리키며 전고는 차의 높이, 축거는 측면에서 차를 볼 때 앞바퀴 중심과 뒷바퀴 중심 간의 길이를 가리킵니다. 이 정도 크기라면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엄청난 차체 크기입니다. 

 

또한 오케스트라 무대를 연상케 하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를 전면부에 위치시켜 강렬한 인상을 자아내게 합니다. 이에 더하여 파워 슬라이딩 도어 기능도 있어 스마트키를 누르면 차 문이 부드럽게 열리고 스폿 램프 기능을 적용하면 차 문이 열릴 때 자동으로 불이 켜집니다. 서스펜션 앞뒤로는 멀티링크 시스템과 맥퍼슨 스터럿이 내장되어 높이가 큰 카니발의 흔들림을 방지해줍니다.

 

3. 내부

내부도 외부와 마찬가지로 규격이 커짐에 따라 공간이 넓어졌습니다. 수납공간이 곳곳에 있으며 공간의 크기도 넉넉한 편입니다. 단순히 차의 와관 크기만 키운 것이 아니라 내부 공간 활용도도 높여 안전성과 실용성이 모두 돋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2열에는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를 반영하였습니다. 이 기능은 버튼 하나만 눌러도 시트백과 쿠션의 각도 조절을 할 수 있도록 하여 허리와 엉덩이에 가해지는 하중을 분산, 승차감과 안락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버튼 한 번에 시트가 뒤로 넘어가고, 두 번에 레그 서포터가 올라와 천장을 정면으로 바라보며 편안하게 누울 수 있습니다. 이때 천장에는 21인치 멀티 TV가 있어 장시간 운전 시 아이들이 불평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딱입니다. 가족 단위 탑승자에게는 아이들 케어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능입니다. 또한 3열 시트를 트렁크의 바닥 밑으로 집어넣어 공간을 극대로 활용할 수 있게 하였고 바닥면에서 등받이만 올라오게 하여 차박 시 편하게 등을 기댈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하기도 합니다.

 

내비게이션 화면에는 뒷좌석과 대화할 수 있도록 스피커와 마이크를 제어하는 버튼이 장착돼있습니다. 그래서 버튼을 누르면 뒷좌석 천정에 설치된 스피커와 마이크로 연결되어 보다 편안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패밀리카로서 최고의 기능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4. 주행성능

주행성능도 여러 기능의 탑재로 한층 더 향상되었습니다. 전방과 후방 충돌 방지 시스템, 내비게이션과 12.3인치의 클러스터를 결합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기어 전환 다이얼 등의 기능이 갖춰져 주행의 안정성과 편의성 모두를 잡았습니다.

 

참고)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HDA·Highway Driving Assist)은 운전자가 속도와 차간 거리를 설정하여 이에 따라 움직일 수 있게 하는 기능으로써 적정 속도 범위 내에서 주행하고 앞 차가 멈추면 함께 멈추고 출발할 때 다시 출발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을 해줍니다.

 

주행 모드에는 노멀, 스포츠, 에코, 스마트 모드 4가지가 탑재돼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주행하실 수 있습니다. 몇몇 시승기에 따르면 네 모드에 큰 차이가 없다는 후기도 있으나 100km 이하라면 노멀모드, 그 이상으로 주행 시에는 스포츠 모드를 추천하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안정성과 편안함, 속도감, 운전감 등을 고려하여 모드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가격

4세대 카니발 7인승 가격은 3.5 가솔린 모델과 2.2 디젤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2022년형 카니발 기준 기본가격으로 따졌을 때 가솔린 모델은 노블레스형 3,848만 원, 시그니처형 4,261만 원, 아웃도어형 3,750만 원입니다. 디젤 모델은 노블레스형 3,968만 원, 시그니처형 4,381만 원, 아웃도어형 3,870만 원입니다. 

 

6. 카니발 전용 아이템

마지막으로 카나빌 전용 아이템 하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카니발 전용 매트입니다. 차를 구입하시고 나면 여러 옵션을 적용하시지만 그 가운데 많이 하시는 것이 바로 바닥 매트입니다. 비가 오는 날, 과자를 먹을 때, 음료를 마실 때 등 여러 상황에서 차 바닥은 오염되거나 더러워질 수 있습니다. 특히나 신차를 구입하시게 되면 초반에는 애지중지하는 마음에 조금이라도 지저분해지거나 손상이 생기는 것에 예민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추천드리는 것이 바로 카니발 매트입니다. 

4세대카니발7인승추천세팅-5D신형4세대카니발7인승매트
5D 신형 4세대 카니발 7인승 매트

위 사진은 그 예로 5D 신형 4세대 카니발 7인승 매트입니다. 5개 소재의 원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 2, 3열, 팝업, 싱킹트렁크에 적용 가능한 매트입니다. 무게가 가벼워 장착과 탈거, 청소가 매우 수월합니다. 또 내장재를 모두 탈거할 필요 없이 장판시공처럼 깔끔하게 작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깔려있는 기본 매트는 직물 매트로 수분을 잘 흡수해서 한번 젖으면 마르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이물질이 한번 붙으면 잘 떨어지지 않으며 얼룩도 잘 지워지지 않는 등 청소에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5D 매트는 방수 기능이 있어 수분을 머금지 않고 표면이 매끄러워 물걸레만으로 가볍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또, 열, 충격, 소음, 오염에 강하고 탄성복원력도 좋은 데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더해져 여러모로 추천드릴 수밖에 없는 아이템입니다. 소개해 드린 아이템 외에도 가성비 좋은 매트들이 다양하게 있으니 카니발 7인승을 구입하시게 된다면 취향과 가격대를 고려하여 카니발 전용 매트 구입을 고려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맺 는 말

이렇게 오늘은 4세대 카니발 7인승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가격 부담이 다소 높은 차지만 한번 구입하면 다양한 기능과 넓은 실내 공간감, 가족의 추억을 선사해주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큰 무리가 아니라면 한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드림캐치였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