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catch

반응형

 

     

여는말

안녕하세요, 드림캐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현대 베뉴 2022입니다. 작년 7월 연식 변경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과 2WD 험로 주행 모드가 기본 적용되고 고객 선호도가 높았던 보조석 통풍시트, 풀오토 에어컨, 하이패스 등이 장착된 모던 플러스 트림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젊은 층 가운데서 특히 많은 인기를 누렸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은 이 현대 베뉴 2022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디자인, 컬러, 성능, 편의사양 & 가격으로 구성하였으며 어렵고 심화된 내용은 생략하고 참고로 알아두기 좋은 내용과 사진으로 채웠습니다. 다 읽으시고 조금이나마 차량 구입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래 본문에서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현대베뉴2022디자인
출처: 현대자동차 공식홈페이지

현대 베뉴 2022의 디자인은 아이코닉(iconic)한 스타일로 개성 있고 세련된 젊은 감성을 담아내었습니다. 소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각을 살린 기하학적인 격자무늬의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이 역동성과 강인함을 느끼게 합니다. 휠의 모양 특색 있게 연출하여 젊은 감성을 더하였습니다. 측면부의 라인은 날렵함과 유려함을 담아냈습니다.

 

2. 컬러

현대베뉴2022컬러종류
네이버-현대자동차 공식 포토

컬러는 무려 20가지가 있습니다. 원톤 컬러로는 팬텀 블랙 펄,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타이푼 실버 메탈릭, 데님 블루 펄, 엑조틱 그린 메탈릭, 인텐스 블루 펄, 파이어리 레드 펄, 코스믹 그레이 펄, 라바 오렌지 펄, 폴라 화이트 등이 있습니다.

 

투톤 컬러는 루프와 본체 색상을 다르게 할 수 있으며 루프 색상은 팬텀 블랙 펄과 초크 화이트 메탈릭 두 가지가 있습니다. 투톤 컬러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텐스 블루 펄(팬텀 블랙 펄),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팬텀 블랙 펄), 엑조틱 그린 메탈릭(팬텀 블랙 펄), 파이어리 레드 펄(팬텀 블랙 펄), 팬텀 블랙 펄(초크 화이트 메탈릭), 데님 블루 펄(초크 화이트 메탈릭), 코스믹 그레이 펄(팬텀 블랙 펄), 폴라 화이트(팬텀 블랙 펄), 라바 오렌지 펄(팬텀 블랙 펄), 타이푼 실버 메탈릭(팬텀 블랙 펄) 등입니다.

 

 

일부 컬러는 위 사진을 참고해주시고 전체 컬러는 네이버에서 '2022 베뉴 포토'라고 검색하시면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베뉴2022내부컬러종류
출처: 현대자동차 공식홈페이지

내부 컬러는 트림에 따라 다른데 스마트 트림은 블랙 모노톤이고 모던 트림과 모던 플러스 트림은 블랙 모노톤과 메테오 블루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럭스 트림은 블랙, 메테오 블루, 그레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성능

연료는 가솔린이며, 연비는 복합 13.3~13.7km/ℓ이며 도심은 12.4~12.7km/ℓ, 고속도로는 14.7~15.2km/ℓ입니다. 출력은 최고 123hp, 토크는 최대 15.7kg.m, 배기는 1,598cc, 엔진은 I4 자연흡기입니다. 

 

4. 편의사양 & 가격

현대베뉴2022스마트,모던,모던플러스트림의편의사양및가격
출처: 현대자동차 공식홈페이지

스마트, 모던, 모던 플러스 트림의 편의 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기본 품목은 말 그대로 기본으로 들어가는 옵션을 가리키고 선택 품목은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내 차에 추가하는 옵션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트림이 높아질수록 바로 아래 트림의 기본 품목은 모두 포함되고 거기에 추가로 기본 품목이 더해집니다. 플럭스의 편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대베뉴2022플럭스트림의편의사양및가격
출처: 현대자동차 공식홈페이지

 

가격 역시 트림별로 다릅니다.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가장 기본인 스마트 트림은 1,689만 원, 모던 트림은 1,885만 원, 모던 플러스 트림은 2,042만 원, 플럭스 트림은 2,236만 원입니다.

 

 

맺는말

이렇게 오늘은 현대 베뉴 2022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디자인과 컬러, 성능과 편의사양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가격 대비 적절한 모델인지 충분히 고민하신 후에 구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늘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되시기를 기원하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드림캐치였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