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catch

반응형
     

여는말

서울특별시로고

안녕하세요, 드림캐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입니다. 지난 4월 13일 서울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모든 임산부에게 1인당 70만 원 교통비를 지원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제 그 7월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최대 규모이며, 전액 시비로 재원을 충당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의 지원내용, 지원대상, 신청기한, 포인트 사용처, 사용기한, 사전 준비사항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원내용

지원내용은 앞서 여는말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임산부 1인당 교통비 70만 원입니다. 신청 완료 후 지원대상자에게는 임산부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70만 원 상당의 교통 포인트가 지급되게 됩니다.

 

2.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7월 1일 기준 임신 중인, 또는 이후 임신하는 임산부이며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계속하여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3. 신청기한

임신 3개월, 즉 12주 차에서부터 ~ 출산 후 3개월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접수는 7월 1일 첫날부터 받습니다. 온라인 홈페이지(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 (seoulmomcare.com))에서 직접 신청하면 카드사를 통해 카드를 전달받게 됩니다. 

 

3.1. 온라인 신청

서울시임산부교통비-온라인신청
출처: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은 7월 1일부터 5일까지는 출생년도 끝 자리로 나누어 신청이 가능하며 7월 6일 이후부터는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위에서 안내드린 홈페이지에서 신청과 신청결과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3.2. 방문 신청

서울시임산부교통비-방문신청
출처: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방문 신청의 경우 임신 중 신청은 임산부 본인만 가능하며 출산 후 신청은 본인 외 대리인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리인이 방문 신청할 경우에는 위와 같이 신분증과 휴대폰, 신용/체크카드, 그리고 증빙서류 등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4. 포인트 사용처

포인트 사용처는 버스, 지하철, 택시 등의 대중교통 및 자가용 유류비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자가용 유류비에 지원하는 것이 획기적인데, 전국 시도 가운데 최초로 시행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5. 사용기한

사용기한은 두 조건에 따라 나뉩니다. 임신기간 중 신청하신다면 분만예정일로부터 12개월이며 출산 후 신청하신다면 자녀 출생일, 즉 자녀 주민등록일로부터 12개월입니다.

 

6. 사전 준비사항

신청에 앞서 사전에 준비해야 될 사항이 두 가지 있습니다. 첫째, 신청일 현재 기준 다음 카드사에 본인 명의로 된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BC카드(IBK기업은행, 하나BC),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등 6곳입니다. 신한카드의 경우 국민행복카드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임신 중 신청하시게 되면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맘편한 임신 신청'을 통해  ‘지자체서비스 –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도 신청하셔야 하고,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하셔야 합니다.

 

 

맺는말

이렇게 오늘은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신청기한, 사전 준비사항 등 오늘 소개된 내용들을 꼼꼼히 체크하여 교통비 지원 혜택을 꼭 누리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드림캐치였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