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catch

반응형

 

 

여는말

안녕하세요, 드림캐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2022 여자 단발 스타일입니다.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땀도 많이 나고 이 참에 시원하게 단발컷을 하고 싶어 하는 여성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2년 여름을 맞아 추천할 만한 단발 스타일 5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대표적인 연예인 사진 1컷과 함께 스타일별 어떤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지 아래 본문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태슬컷

출처: 박보영 인스타그램

태슬컷의 ‘태슬’은 영어 Tassel로 우리말로 ‘술’을 뜻합니다. 술은 여러 가닥의 실을 한 데 모아 묶은 다음 뭉툭하게 자른 것을 가리키는데, 태슬컷도 마찬가지로 머리카락의 아랫부분을 술처럼 뭉툭하게 자른 단발 스타일을 뜻합니다. 마치 자로 잰 것처럼 반듯한 헤어라인은 시크한 매력을 뿜어내기도 하고 스타일링에 따라 상큼함과 세련미, 그리고 신비로운 매력을 나타내 주기도 합니다.

2. 보니펌

보니펌은 컬이 극적으로 들어가지는 않는 볼륨 매직의 한 종류로 머리끝의 스타일링에 따라 매력이 달라집니다. 컬을 굵게 말면 성숙하고 시크한 매력을, 얇게 말면 유려하고 섬세한 매력을 발산시켜 줍니다. 보니펌은 관리가 중요한 단발 스타일인데 집에서 손질 시 헤어가 부스스해 보이지 않도록 부드러운 머릿결을 유지해줘야 앞서 말한 매력들과 더불어 동안 미모와 당돌하고 쿨한 매력까지 발산,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모즈펌

모즈펌은 보니펌보다는 약간 길이가 더 긴 단발 스타일입니다. C컬펌과 앞머리 웨이브로 얼굴의 양옆 라인을 감싸 줌으로써 이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또한 동안 효과를 높여주고 탄력 있는 머릿결로 변모시켜 손질이 간편한 장점도 있습니다. 젊은 에너지를 내뿜으면서 동시에 고급스러움과 중후한 매력을 어필하고 싶으시다면 모즈펌을 권장드립니다.

 

4. 레이어드컷

출처: 아이유 인스타그램

레이어드컷이란 헤어에 층을 내는 방법으로 커트한 중단발 스타일을 뜻합니다. 머리카락의 끝을 중심으로 하여 가벼운 질감으로 커트한 스타일로, 기장은 어느 정도 유지하면서 무겁지 않고 산뜻한 느낌을 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머리카락 끝의 질감을 부드럽게 또는 거칠게 둠으로써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얼굴에 광대뼈가 두드러진 편이시거나 볼살이 약간 있으셔서 콤플렉스를 갖고 계신 분들께는 이를 커버해주는 효과가 있어 큰 장점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긴 생머리와 단발의 매력을 모두 포기하고 싶지 않다면 레이어드컷을 추천드립니다.

5. 히피펌

출처: 이선빈 인스타그램

히피펌은 말 그대로 히피 스타일의 펌을 뜻하며, 뿌리부터 컬링이 들어가 풍성한 컬링을 완성해주는 단발 스타일입니다. 컬러로는 흑색과 궁합이 좋습니다. 스타일 방식은 얇은 롤로 머리카락을 말아서 뽀글뽀글한 느낌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전체적인 헤어 스타일의 규모나 부피가 커 보이기 때문에 시선이 분산되어 얼굴을 작아 보이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히피펌은 스타일링과 관리가 쉬운 점이 장점입니다. 별다른 도구가 없어도 손으로 컬을 빗어내면서 자연스러운 매력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왁스나 헤어스프레이를 사용하여 펌을 고정시켜주는 스타일링도 추천합니다. 히피펌은 머리를 풀어도, 묶어도 각각의 매력이 있으니 거울을 보셨을 때 내가 원하는 느낌과 부합하는 스타일로 자유롭게 스타일링하시면 좋습니다. 

 

 

 

맺는말

이렇게 오늘은 2022 여자 단발 스타일 5가지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가오는 여름, 시원하게 단발컷으로 변신하고 싶은 마음이 솟구치실 텐데요, 오늘 포스팅 보시고 가장 나에게 어울릴 것 같은 단발 스타일로 산뜻하게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드림캐치였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