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catch

반응형
     

여는말

안녕하세요, 드림캐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카카오톡 채널 삭제입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다 보면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업무적인 이유로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다 보면 시간이 지나고 감당할 수 없게 쌓여 있는 카카오톡 채널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이벤트 기간이 끝났거나, 업무가 완료되어 더 이상 알림을 받을 필요가 없는 채널들임에도 불구하고 끝없이 알림 문자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일일이 알림 카톡을 확인하고 지우는 것이 여간 피곤한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 참에 한번 싹 카카오톡 채널들을 삭제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채널 삭제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단순히 채널 목록에서 안 보이게 하는 것이 아니라, 더 이상 알림이 안 오게 함과 동시에 더 이상 내 카톡 안 어느 곳에도 채널의 흔적이 남지 않게 깨끗이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그 단계를 아래 본문에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절대 헤매실 일 없도록 모든 단계를 쪼개서 하나씩 친절히 설명드리겠으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메인화면에서 '채널' 메뉴 터치 

메인화면에서'채널'메뉴터치

카카오톡 메인 화면에서 '채널'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2. 하위 메뉴에서 '채널' 메뉴 한 번 더 터치

하위메뉴에서'채널'메뉴한번더터치

그러면 하위 메뉴가 펼쳐지는데 여기서 '채널' 메뉴를 한 번 더 터치해줍니다.

 

3. 삭제하고자 하는 채널 꾹 누르기

삭제하고자하는채널꾹누르기

내가 등록한 채널 목록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내가 삭제하고자 하는 채널을 손가락으로 몇 초 동안 꾹 눌러줍니다. 그러면 팝업이 뜨게 됩니다. 

 

4. '차단' 터치

'차단'터치

팝업이 뜨게 되면 여기서 맨 아래에 있는 '차단' 항목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해당 채널이 차단 목록으로 넘어가서 채널 목록에는 더이상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내 채널 목록에서 없어지고, 알림도 오지 않기 때문에 소기의 목적은 달성한 것과 같습니다. 

채널차단확인

그러나 내 카카오톡 계정 안에서 완전히 채널의 흔적을 지우고 싶으시다면 아래 단계를 마저 밟아주셔야 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살펴보겠습니다.

 

5. 메인화면에서 '친구 관리' 메뉴 터치

메인화면에서'친구관리'메뉴터치

다시 카카오톡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 상단 맨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한 뒤 하위 메뉴 중 '친구 관리'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6. '차단친구 관리' 터치

'차단친구관리'터치

그다음 중앙에 있는 '차단친구 관리' 메뉴를 찾으신 후 이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7. 해당 채널 '관리' 터치 후 '메시지 차단 해제' 체크

해당채널'관리'터치후'메시지차단해제'

내가 차단한 채널 목록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삭제하고자 하는 채널 옆의 '관리'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팝업이 뜨게 됩니다. 팝업창에서 두 번째 항목인 '메시지 차단 해제'의 체크박스를 터치하여 체크한 후, 바로 아래 '확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8. '취소' 터치

'취소'터치

마지막 단계입니다. 또 한 번 팝업이 뜨면서 다시 카카오톡 채널에 추가하시겠냐고 묻습니다. '취소'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완벽하게 해당 채널은 내 카카오톡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맺는말

이렇게 오늘은 카카오톡 채널 삭제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매번 카카오톡 채널 알림에 짜증나고 피곤했던 기억 많으셨을 겁니다. 눈에 안 보이게 숨김 기능을 한다 해도 알림은 오게 되고, 차단을 해둔다 해도 내 카톡 어딘가에 목록으로 남아 있어 찝찝했던 기억도 많으셨을 겁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내 카톡 안에서 완전히 삭제하고, 알림은 받지 않으며, 또 언제든 자유롭게 다시 등록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겨둘 수 있는 확실한 방법 숙지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는 보다 쾌적한 카카오톡 사용되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드림캐치였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