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catch

가평 양떼목장

2022. 3. 23. 00:43
     

여는말

안녕하세요, 드림캐치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가평 양떼목장입니다. 가평은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국내 여행지 핫 플레이스인데, 그중에서도 봄을 맞아 이곳 양떼목장을 찾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종래에는 대관령 양떼목장이 유명해 그곳으로 많이 방문해주셨는데, 거리가 멀고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아 쉽게 오가기 힘들었던 게 사실입니다. 서울에 상대적으로 가까이 있어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부담없는 이곳 가평 양떼 목장을 이번 포스팅에서 하나하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 외 읽을거리]

 

2022.03.19 - [생활정보] - 봄꽃축제-에버랜드 튤립가든

 

2022.03.20 - [생활정보] - 봄꽃축제-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

 

2022.03.21 - [생활정보] - 봄꽃축제-피나클랜드 수선화 튤립 축제

 

2022.03.22 - [생활정보] - 도래재별빛마을캠핑장

 

2022.03.29 - [생활정보] - 강릉 아르떼뮤지엄

  

 

1. 간단한 소개

가평양떼목장
출처: 네이버지도

   가평 양떼목장은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한 관광농원, 팜스테이로 뇌암산 끝자락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쪽에는 벽계천이 양떼목장을 휘감고 흐르고 있습니다. 끝없는 산 능선과 푸른 초원, 그리고 양과 알파카를 만나볼 수 있는, 면적이 무려 10만㎡(약 3만 평)에 달하는 체험 목장입니다. 흔히 알고 있던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 양떼목장에 비해 서울에서 1시간 이내면 올 수 있을 만큼 가깝고 교통도 편리해 최근 들어 많은 방문객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2. 즐길거리

  가평 양떼목장 즐길거리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첫 번째는 건초체험입니다. 입장 시 건초체험권을 구입하게 되실 텐데 이것을 지참하여 건초교환소로 가면 인원수대로 종이봉투에 담긴 건초를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건초 1개 더 구매 시에는 2,000원을 추가로 지불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가져온 건초를 들고 목장으로 향해 양이나 알파카에게 직접 먹이로 주면서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체험목장은 방문객도 안으로 들어갈 수 있어 울타리를 사이에 두고 먹이를 주는 것이 아닌 양과 알파카를 바로 코 앞에서 먹이를 주며 교감할 수 있습니다. 양은 약 50마리가 있습니다. 양들이 생각보다 힘이 세니 아이를 동반하신 경우 꼭 옆에 붙어서 넘어지지 않게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입구에서 약 700m를 걸어 올라가다 보면 낮은 언덕 위에 '클라우드 힐'이라는 이름의 카페가 위치해 있습니다. 조각구름을 형상화 한 네 개 동의 곡선형 외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내부는 사방 전체 통유리로 되어 있어 어느 좌석에서든지 양떼 목장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는 베이커리 카페답게 40~50여 종의 다양한 빵을 만나보실 수 있고 제빵 과정도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커피와 음료를 파는데 이 중에서 과일 착즙 주스와 망고 스무디가 추천 메뉴입니다. 

 

3. 운영시간과 이용요금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입니다. 이용요금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입장권과 건초체험권을 합친 패키지 가격은 6,000원, 여기에 카페 이용권까지 더해지면 10,000원입니다. 카페의 음료가 대부분 6,000인데 6,000까지는 추가 가격을 받지 않고 이를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카페를 이용하실 거라면 4,000원만 더 추가로 내시고 6,000원까지 음료를 즐기실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패키지 구입 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4. 오시는 길

  오시는 길은 자가용으로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타고 설악IC에서 나와 5분 정도 더 운전하시면 도착합니다. 대중교통으로는 오기가 힘들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 대신 목장에는 넓은 주차장이 마련돼 있어 주차는 크게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5. 주변 여행지

  가평 양떼목장 인근에는 함께 가 볼만한 여행지도 다양합니다. 모처럼 자가용 차로 먼길 오신 것이니 만큼 온 김에 다른 곳들도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첫 번째는 가평 3국이라고 하여 이탈리아, 프랑스, 스위스를 테마로 한 작은 마을들입니다. 이름은 각각 '피노키오와 다빈치', '쁘띠 프랑스', '에델바이스'입니다. 코로나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시국에 이곳에서나마 이국적 체험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두 번째는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입니다. 양떼목장에서 '유명로' 국도를 타고 8분 정도 내려오시면 도착합니다. 양떼목장으로는 아쉽고 천연림과 인공림의 뛰어난 풍광과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피톤치드를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이곳도 함께 방문해보시는 것 어떻습니까?

 

6. 추천 아이템 

워터저그

  이번 포스팅의 추천 아이템은 워터저그입니다. 워터저그는 얼음과 물을 담아 놓고 이동 시에 언제든 정수기처럼 물을 받아 마실 수 있는 물병입니다. 용량은 2L부터 16L까지 다양하며 가족 단위나 단체로 여행 시에 이용하기 좋습니다. 캠핑족들도 많이 찾는 아이템으로 야외활동이 많은 여행이나 캠핑 시에 하나 구비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질, 용량, 제조사에 따라 가격이 다르니 하나씩 따져보시고 구입해보실 권해드립니다.

 

 

맺는말

이렇게 오늘은 가평 양떼목장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대중교통으로 가기 힘들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자가용이 없으신 분도 차가 있는 일행과 함께 다녀오실 기회가 있다면 꼭 한번 체험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거리뿐만 아니라 이용요금도 비싸지 않고 경사도 급하지 않아 부담 없이 방문하기 참 좋습니다. 주말에 별다른 일정이 없다면 이번 주말, 가평 양떼목장은 어떠십니까? 지금까지 드림캐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