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림캐치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봄꽃축제-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입니다. 날이 풀리면서 봄꽃축제 가시려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특별한 축제를 가고 싶어도 어느 지역에서 언제 어떤 축제를 하는지 몰라서 늘 근교에만 가시던 게 일상 다반사셨을 겁니다. 오늘 포스팅을 읽고 나시면 올해는 새로운 봄꽃축제, 기억에 남는 봄꽃축제로 남게 되실지도 모릅니다.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 언제 어디에서 열리는지 그리고 입장료는 어떻게 되는지 등 여러 정보들을 아래 본문에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담숲은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LG 상록재단에서 공익사업으로 운영하는 수목원으로서 2013년에 개원하여 16개 테마원과 약 4,000종의 국내 도입식물·자생식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규모는 165,265㎡로, 평수로 따지면 약 5만 평 정도 됩니다. 국내에서 찾기 힘든 대규모 봄꽃축제의 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전시에만 목적을 둔 게 아니라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및 식물을 복원하는 데에도 관심을 두어 자연 속에서 다시 만날 수 있도록 연구에 힘 쏟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2. 즐길거리
출처: 화담숲 공식홈페이지
화담숲에서는 봄꽃 외에도 즐길거리가 다양합니다. 첫 번째로 모노레일이 있습니다. 화담숲 서쪽의 이끼원 입구에서 시작해 화담숲 정상, 분재원 사이를 다니는 약 1,213m의 순환선입니다. 총 세 승강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탑승시간은 1승강장에서 2승강장까지 5분, 3승강장까지 10분, 다시 1승강장으로 순환하는 데까지 2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영유아나 임산부, 노약자와 같이 장시간 걷기가 어려운 방문객들은 모노레일로 편안하게 관람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탑승권은 매표소와 각 승강장에 위치한 자동발권기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자작나무 숲, 양치식물원, 전통담장길, 소나무정원, 암석 하경정원 등의 다양한 자연경관입니다. 이들을 동선 따라 만나볼 수 있게 '숲 산책코스', '숲 테마원 코스'로 나누어서 안내하고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둘러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숲 산책코스는 거리는 1.9km이며 둘러보는 데 약 40분 소요되고, 숲 테마원 코스는 거리 3.4km에 약 60분이 소요됩니다.
그 외에도 한옥 주막, 한옥 카페등의 이색적인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있으니 이곳에 들려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3. 축제 기간과 운영 시간
축제 기간은 3월 18일 금요일부터 4월 30일 토요일까지 진행됩니다. 운영 시간은 화~일요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단 입장 마감은 오후 5시이오니 마감 전 1시간은 여유를 두고 오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원일입니다.
4. 이용요금
입장요금은 성인 10,000원, 경로/청소년 8,000원, 어린이 6,000원입니다. 모노레일 이용권도 별도 구매하셔야 하며 성인 기준 1승강장에서 2승강장까지의 구간은 4,000원, 3승강장까지의 구간은 6,000원, 다시 1승강장으로 순환하는 데까지의 구간은 8,000원입니다. 어린이는 각각 3,000원, 5,000원, 6,000원입니다.
5. 방문 교통
대중교통으로 방문 시에는 광역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광역버스로 오실 때에는 곤지암터미널에서 내려 택시를, 지하철 이용 시에는 곤지암역에서 내려 마찬가지로 택시를 이용하여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성수기에는 주차 공간이 넉넉지 않을 수 있으니 사전에 유선 문의 후 방문하시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6. 유의사항
방문 전 꼭 알아야 할 유의사항 한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사전 온라인 예약제로만 입장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현장 발권이 불가하오니 꼭 화담숲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약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또 현재일 기준 6인 이하로만 예약 및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단체 예약에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인원 기준은 거리두기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모노레일은 현장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선착순 구매이기 때문에 인원이 많을 경우 이용이 어려우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입장권은 온라인 예약, 모노레인은 현장 발권,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맺는말
이렇게 오늘은 봄꽃축제-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3월 초까지는 날씨가 쌀쌀해 중순부터 이렇게 여러 곳에서 봄꽃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있는데, 봄이 다 가기 전에 꼭 한번 방문해보실 것을 권합니다. 날씨 좋은 날 가셔서 많은 추억 쌓고 오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드림캐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