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catch

반응형
     

여는말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카톡)에서 코로나 확진자, 백신 정보 보는 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느덧 일상처럼 되어버린 카카오톡, 그러다 보니 예전보다 그 심각성에 많이 무뎌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처럼 현재 코로나 진행상황을 정확히 파악하여 적어도 내 건강, 내 가족 건강은 지켜야 하지 않을까요.

 

귀찮아서 일일이 찾아보지 않는 것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카오톡에서도 빠르게 코로나 확진자 및 백신 정보 보는 법을 알게 되시고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그 접속 경로와 접속 시 확인 가능한 정보들을 아래와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12.30 - [생활정보] - 카톡 대화 창 캡처하는 방법(특정 말풍선)

 

2022.01.01 - [생활정보] -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카톡 단톡방) 나가는 방법 네 가지(‘초대 거부 및 나가기’ 포함)

 

2022.01.07 - [생활정보] - 카톡 채팅방 정렬하는 방법(#최신 순 #안 읽은 순 #즐겨찾기 순)

 

 

1. ‘뷰’ 탭 터치

카카오톡 어플을 터치하여 실행하면 하단에 여러 가지 메뉴가 보이실 텐데요, 이 중에서 아래 표시한 가운데 메뉴를 터치합니다. 이 메뉴 이름은 (View)입니다.

‘뷰’탭터치

 

2. ‘코로나19’ 탭 터치

뷰 메뉴로 오시면 이번엔 상단에 여러 메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세 번째에 있는 코로나19메뉴를 터치해줍니다.

‘코로나19’탭터치

 

3. 코로나 정보 파악

그러면 접속 경로는 앞의 두 단계로 모두 끝이 납니다. 간단하죠? 이 화면에서 이제 여러 가지 코로나 관련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크게 다섯 가지를 스크롤하며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확진자 추이, 두 번째백신 누적접종 현황, 세 번째지역별 현황, 네 번째백신 별 정보,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코로나19 백신 FAQ입니다.

 

일단 최상단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현재 위기경보 단계와 확진환자 및 사망자 수, 그리고 접종 완료율을 개요 박스로 간단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울러 QR 체크인버튼도 있어 식당이나 카페 입장 시 유용하게 쓸 수 있겠네요.

코로나정보파악

 

그 외에도 아래 다섯 가지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사진과 함께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3.1. 확진자 추이

최근 7일, 또는 전체 기간 기준으로 확진자의 증감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확진자추이

 

3.2. 백신 누적 접종 현황

여기서는 1차 접종, 2차 접종, 그리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추가접종 완료 현황을 퍼센티지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전일대비 증감수도 알 수 있습니다.

백신누적접종현황

3.3. 지역별 현황

지역별 현황에서는 시도별 일일 확진자, 누적 확진자 수를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격리 해제, 치료중, 사망 인원도 각각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시도별 백신 접종 현황도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지역별현황

 

3.4. 백신 별 정보

백신별 정보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화이자, 얀센의 정보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접종 연령, 접종횟수, 접종 간격 등의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신별정보

 

3.5. 코로나19 백신 FAQ

마지막으로 코로나19 백신 FAQ에서는 코로나와 관련된 빈도 높은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및 방역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여기서 그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백신FAQ

 

맺는말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톡(카톡)에서 코로나 확진자, 백신 정보 보는 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코로나 정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나 민감도가 초창기에 비해 많이 저하된 것은 사실입니다만, 그래도 여전히 코로나의 위험은 우리 주위를 맴돌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완전히 사라지기 전까진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건강 관리에 힘써야 하니 이런 정보들을 놓치지 않고 유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확진자 수나 백신 접종률 등의 정보는 검색엔진에 직접 검색해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만, 막상 그렇게 찾아보기가 귀찮고, 생각보다 내가 원하는 정보가 한 번에 딱 나오지는 않습니다.

 

카카오톡 뷰 메뉴에서는 이렇게 우리가 알고 싶어 할 만한 정보들을 한 화면 안에서 제공해주니 간편하게 보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앞으로는 코로나 정보에 손쉽게 접근하시고, 감염 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에 또 알찬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드림캐치였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