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catch

반응형
     

여는말

안녕하세요, 드림캐치입니다. 오늘은 흑석동 마크힐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흑석동 마크힐스는 연예인 아파트라고도 불릴 만큼 연예인들이 많이 거주하여 뉴스에서도 많이 보셨을 겁니다. 흑석동 마크힐스만의 어떤 것이 연예인 아파트로 불리게 되는 결과까지 이어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흑석동 마크힐스의 위치, 특징, 시세 등 크게 3가지로 나누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흑석동 마크힐스 위치

흑석동마크힐스위치

흑석동 마크힐스는 서울특별시 동작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바로 앞에 한강이 흐르고 엷은 주황색으로 표시된 두꺼운 도로가 지나는데 이것이 바로 올림픽 대로입니다. 그리고 서쪽으로는 파란색의 지하철 1호선한강대교가 지나며 동쪽으로는 하늘색의 4호선과 동작대교가 지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갈색의 9호선도 바로 앞을 지나고 있습니다. 서울의 어느 위치를 설명할 때 지하철 역 다음으로 대학교를 같이 소개하기도 하는데, 여기도 마찬가지로 바로 아래에 중앙대학교가 위치해 있습니다. 

 

2. 흑석동 마크힐스 특징(면적, 한강뷰, 교통)

흑석동 마크힐스의 첫 번째 특징은 넓은 면적입니다. 흑석동 마크힐스의 전용면적은 크게 세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237.88, 두 번째로 244.43, 마지막 세 번째가 244.59입니다. 평수로 따지면 각각 약 71평, 73.94평, 73.98평입니다. 종류는 나뉘지만 큰 차이가 없어, 전반적으로 면적이 넓은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두 번째 특징은 탁 트인 한강뷰입니다. 앞서 지도에서 보신 바와 같이 흑석동 마크힐스 바로 앞에는 한강이 흐르고 있기 때문에 서울살이를 꿈꾸는 모든 이들의 낭만, 바로 이 한강뷰를 파노라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티비에서 관찰 예능을 보면 연예인들이 사는 집의 대부분이 거실 커튼만 열면 바로 한강이 보이는 집이었던 것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그런 집 가운데 특히 연예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소개된 집이 바로 이 흑석동 마크힐스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 특징은 편리한 교통입니다. 지하철과 대교 및 대로 모두가 지나는 교통의 요지에 위치해 있어 어디로든 이동하기가 편합니다. 올림픽대로를 타고 여의도나 강서 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고, 한강대교나 동작대교를 타고 일산이나 강북 지역으로 이동하기도 편리합니다. 또한 바로 앞에 위치한 흑석역에서 지하철 9호선을 타면 강남으로 오고 가기도 편리하니, 사실상 서울 전역을 오가는 데에 불편함이 없는 중심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3. 흑석동 마크힐스 시세(매매, 전월세)

그렇다면 이렇게 좋은 흑석동 마크힐스의 시세는 도대체 얼마일지 궁금해지실 겁니다. 흑석동 마크힐스 매매가는 '작년 기준' 최고 43억 원입니다. 작년 기준이라는 말에 다소 오래된 것이 아닌지 의아해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흑석동 마크힐스는 총 1개 동에 18세대밖에 거주하고 있지 않고 무엇보다 매물도 잘 나오지 않아 현재 기준의 정확한 시세를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 마지막 매매 기록을 확인할 수는 있는데 기록에 따르면 작년 11월에 244.43㎡ 전용면적의 집이 43억 원에 거래된 것이 마지막이었습니다.

 

흑석동 마크힐스의 전월세는 최근 1년간 거래 내역 확인이 어려워 금액을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2020년 3월에 전용면적 244.43㎡가 보증금 1억 원에 월세 1천만 원으로 계약된 바가 있습니다. 기간이 오래되었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맺는말

이렇게 오늘은 흑석동 마크힐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치, 특징으로 볼 때 누구나 살고 싶은 집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역시나 그만큼 시세가 상당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40억을 넘게 호가하는 시세의 아파트지만 긴 인생이니 언젠가 찾아올 대박의 꿈을 품으며 흑석동 마크힐스에 입주하시게 되는 날이 오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오늘도 유익한 정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드림캐치였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